본문 바로가기

로컬푸드 정보

이달의 로컬농부

전국의 로컬푸드 직매장, 장터,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월별 로컬농부를 소개합니다.

  • 구갑모(배우자 강귀례)

    07월 이달의 로컬농부

    경기도 안성시 구갑모(배우자 강귀례)님 농가

    안성 농업인 직거래 새벽시장의 품질 담당~

    경기도 안성시 대덕면 모산리 일대구갑모(배우자 강귀례)님 농가

    추천자안성농업인 직거래 새벽시장

    안성 농업인 새벽시장에서 직접 농사지은 감자, 고구마, 채소 등을 팔고 있는 구갑모(배우자 강귀례) 농가입니다. 구갑모 농가에서는 새벽시장에 물건을 가져나오기 전에  집에서 미리 크기별로 선별하고 규격화하여 가져 나와 물건을 팔고 있습니다. 보기 좋은 농산물이 맛도 좋은 법이지요. 구갑모 농가를 찾은 소비자들은 어떻게 이렇게 정갈하게 농사를 짓는지 감탄을 금치 못한답니다. 안성농업인 직거래 새벽시장 구갑모 농가를 찾아오시면 마트보다도 더 정갈하고 규격화된 농산물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정미숙

    07월 이달의 로컬농부

    경기도 안성시 정미숙님 농가

    안성 농업인 직거래 새벽시장의 다품목 왕!

    경기도 안성시 삼죽면 마전리 일대정미숙님 농가

    추천자안성농업인 직거래 새벽시장

    안성 농업인 새벽시장에서 매일 만나볼 수 있는 정미숙 농가를 소개합니다. 정미숙 농가는 새벽시장에서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합니다. 시기별로 나오는 작목을 미리 계획하여 농사를 짓고 수확하여 새벽시장에 가져 나와 팔고, 수확한 땅은 다른 품목으로 부지런히 경영하여 또 가져 나와 파는 부지런한 농부입니다. 감자를 심고 수확하면 열무를 심고 열무를 수확하면 알타리를 심는 방식으로 말이지요. 소비자의 식탁에 필요한 제철농산물은 정미숙 농가를 찾아가면 됩니다. 다양한 농사를 짓지만, 농산물 하나하나 또 얼마나 탐스러운지요. 단골들이 아주 많답니다. 안성농업인 직거래 새벽시장 정미숙 농가를 찾아오시면 매일 신선하고 향기로운 농산물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사석재,강태순 부부

    07월 이달의 로컬농부

    충청북도 청주시 사석재,강태순 부부님 농가

    청원생명 표고버섯은 대통령 표창 품질 보증을한다.

    청주시 문의면 일대사석재,강태순 부부님 농가

    추천자mbc충북 행복나눔장터

    청주시 문의면 대통령 별장 바로옆 이름 그대로 생명이 살아 숨쉬는 사석재.강태순 버섯마루 농장을 소개 합니다.
    버섯마루 농장 은 지하200m 암반수로 원목표고,배지표고버섯을 친환경으로 재배하며 표고버섯 그윽한 향 쫄깃쫄깃 한 식감..
    그래서 대통령 표장도 받았지요. 사석재 농가는 고품질의 토양관리와 친환경적인 재배농법으로 성실한 토양관리로 그윽한 향 쫄깃쫄깃 식감이 특징입니다.
    30년 사석재 버섯 농가의 재배노하우로 매년 변함없는 품질과 맛을 전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석재 농가의 표고버섯은 mbc충북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와 로컬푸드 직매장 3곳 납품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이경자 농가 이경자
    경기도 용인시 이경자 농가

    포곡농협 로컬푸드의 기둥

    20년 이상 농업을 생계해 오신 이경자 어머님께서는 이제는 로컬푸드의 기둥이 되셨습니다.
    다른 농업인들처럼 크게 변화를 주지 못하지만 로컬푸드판매대가 비었을때마다 팔리지 않더라도 매장은 비어있으면 안된다는 말씀과 함께 열무와 얼갈이를 한차 가득 싣고 오십니다.
    저녁에 오시는 손님들 대접할 상품이 없다면 언제라도 저녁 늦은 시간이라도 담당자들이 퇴근한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판매대를 채워주십니다.
    우리 로컬푸드 좋아서 와주시분들게 실망을 시킬수 없고 본인 하나 편하자고 우리를 도와주는 분들을 저버리지 않으신다는 우리 로컬푸드의 자랑이자 기둥이십니다.

    자세히보기
  • 전라북도 완주군 상관면김재임 농가 김재임
    전라북도 완주군 김재임 농가

    산 아래서 농사짓는, 나는 자연농이다!

    산으로 둘러쌓인 곳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김재임농가를 소개합니다. 김재임농가는 로컬푸드직매장이 생기기 전에는 묘목장을 했습니다.
    현재는 묘목을 하지않고 연중 다양한 품목의 상품을 출하하고 있습니다.
    특히, 산아래에는 일조량이 부족하고 온도가 너무 낮아서 겨울철에는 출하할 물건이 없어서 다향한 품목의 건나물를 출하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매장에 출하 하기위해 새벽부터 동네사람들을 태우고 매일 직매장에 출하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전라북도 완주군 비봉면김주성 농가 김주성
    전라북도 완주군 김주성 농가

    연중 계획으로 토양관리 철저!

    완주군 비봉면에서 직매장에 없는 품목을 연중 계획을 세워서 월별로 소량씩 다양하게 출하하고 있는 김주성 농가를 소개합니다.
    완주로컬푸드 직매장이 생긴 후부터 정말 많은 품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 무엇보다 토양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김주성농가는 직매장과의 거리가 멀고 차가 없어서 현재 순회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일대이충노 농가 이충노
    전라북도 완주군 이충노 농가

    시금치, 대파 생산의 대가

    완주군 봉동읍에서 시금치 와 대파를 기획 생산하여 출하하는 이충노 농가를 소개합니다. 이충노 농가는 철저한 토양관리와 기획생산을 통하여 직매장에서 필요한 시기별로 대파 및 시금치를 7~8년 동안 꾸준히 출하를 해주시고 있습니다.
    특히 이충노 농가는 8~9월에 시금치가 없는 시기에 출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자세히보기
  • 경기도 김포시 일대이혜경 농가 이혜경
    경기도 김포시 이혜경 농가

    김포쌀의 자부심을 지킨다.

    김포에서 유명한 농산물은 예전부터 토지가 비옥하여 쌀이 있지요.
    이혜경 농가는 추청, 고시히까리, 흑미, 홍미, 현미, 찹쌀, 보리쌀 등 단백하고 맛있는 쌀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색깔도 다양하고 맛도 다양하여 예쁘게 밥을 짓고 싶다면 한번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한꺼번에 많은 양을 도정하지 않고 소량으로 도정하여 바로 로컬푸드 매장에서 판매를 하여 밥맛이 좋습니다.
    밥이 보약이라는 말처럼 우리나라 사람의 주식인 쌀을 다양하게 연구하고 지키는 김혜경 농가의 땀방울이 아름답습니다.

    자세히보기
  • 충청북도 옥천군 군북면 일대김윤종 농가 김윤종
    충청북도 옥천군 김윤종 농가

    옥천로컬푸드에서는 신선한 쌈채소를 매일 만날 수 있다!

    옥천로컬푸드에서 매일 만날 수 있는 신선한 쌈채소를 출하하는 김윤종 농가를 소개 합니다. 대전 판암동에서 4번 국도를 타고 옥천방향으로 7km가량 지나면 보이는 진한 녹색 빛깔로 가득찬 군북면 증약리 쌈채소 마을에서 엄격한 토양관리, 친환경 농법으로 안전하게 재배하고, 매일 새벽 수확하여 오전에 입고하는 신선한 쌈채소를 우리집 식탁으로 공급해주는 고마운 농부입니다.
    김윤종 농가의 쌈채소는 상추, 치커리, 겨자채, 케일등 유명 쌈밥집 못지않은 구성으로 우리집 식탁의 질을 향상 시켜 줍니다. 매일매일 수확하는 신선한 쌈채소 옥천로컬푸드 직매장에 찾아오시면 만나실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정백순(옥천살림) 농가 정백순(옥천살림)
    충청북도 옥천군 정백순(옥천살림) 농가

    청정 옥천콩으로 빚은 우리콩순두부

    옥천읍 삼양리 사는 정백순 생산자는 이른새벽 다섯시에 나와 옥천산 콩으로 두부를 빚어냅니다.
    안남, 안내, 청산, 청성등 대청호 상류 청정 지역에서 생산된 우리지역 콩으로 만든 우리콩두부는 소포제, 유화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안전한 두부입니다.
    요즘엔 유전자 조작을 했을지도 모를 콩들로 만든 정체모를 두부들이 싼가격으로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 유혹에 넘어가면 우리 가족의 건강도 넘어가 버립니다. 옥천로컬푸드 직매장에 오시면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콩두부를 만나실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강효석, 강영석, 강수정  농가 강효석, 강영석, 강수정
    경기도 파주시 강효석, 강영석, 강수정 농가

    노루궁뎅이버섯처럼 동글동글한 삼남매 농부!

    안녕하세요 파주 삼남매 농부입니다^^
    저희 송이뜰농장은 버섯재배를 시작한지 5년이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삼남매가 같이 시작한건 아니지만 농장의 대표인 둘째가 처음 시작하면서 하나하나 조금씩 같이 하게 되다보니, 삼남매가 뭉쳐있더군요^^ 힘든 부분은 조금씩 나눠가기도 하고 서로 의지도 하면서 하루하루 열심히 버섯재배에 대해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신선하고 건강한 버섯을 위해 삼남매가 항상 노력하는 송이뜰농장입니다~^^

    자세히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