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컬푸드 정보

이달의 로컬농부

전국의 로컬푸드 직매장, 장터,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월별 로컬농부를 소개합니다.

  • 전라남도 강진군 칠량면신선영 농가 신선영
    전라남도 강진군 신선영 농가

    귀족토마토!! 초코볼 맛보세요

    이스라엘이 원산지인 흑토마토 초코볼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는 농가입니다. 귀족 토마토로 불리는 초코볼은 11월부터 수확하여 내년 6월까지 수확 가능하며 일반 토마토보다 껍질이 얇아 식감이 좋고 황산화 물질인 리코펜 함량이 3배 이상 높은 데다 베타카로틴, 비타민 C 함량이 3배 이상 월등해 현재 강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GAP 인증까지 획득한 귀족 토마토 초코볼을 맛보시려면 강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을 찾아주세요.

    자세히보기
  • 전라남도 나주시신금희 농가 신금희
    전라남도 나주시 신금희 농가

    정성가득 궁중약과

    나주 농업인 가공 활성화 센터에서 궁중 약과를 만드시는 신금희 생산자를 소개합니다.

    평소에도 약과를 좋아하시던 신금희 생산자님은 마트 약과의 쩐내와 딱딱함, 혹은 너무 달달한 맛을 해소하고 싶다는 생각에 궁중 약과를 생산하게 되셨다고 합니다.

    밀가루부터 참기름까지, 원재료마저 로컬에서 재배, 생산된 품목만 사용하는 신금희 궁중 약과입니다.

    많이 달거나 느끼하지 않고 부담되지 않아 남녀노소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자세히보기
  • 전라남도 나주시 노안면김두성, 김정님 농가 김두성, 김정님
    전라남도 나주시 김두성, 김정님 농가

    애기처럼 보드라운 새송이버섯

    나주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사계절 내내 새송이버섯을 출하하고 계시는 김두성, 김정님 농가.

    두 분은 정년퇴직을 하시고, 제2의 인생을 나주시 노안면에서 새송이버섯과 함께 시작하셨는데요.

    이제는 18년 차 베테랑 농부가 되어 나주 로컬푸드를 초창기부터 든든하게 지켜주고 계십니다.

    버섯은 날씨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적정 온도와 습도가 중요합니다,.

    두 분도 매일 철저하게 신경 쓰시는 부분인데요, 그래서일까요?
    정성이 들어간 김두성, 김정님 농가의 버섯은 유달리도 촉촉하고 부드럽습니다.
    소비자의 건강까지 생각해 친환경으로 농사를 짓고 계신다니,
    오늘은 나주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새송이버섯 어떠신가요~?

    자세히보기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강환기 농가 강환기
    경기도 안산시 강환기 농가

    정직한 먹거리에 건강과 행복을 선사하겠습니다.

    안산시 상록구 팔곡동에서 신선채소 대명 농장을 경영하는 강환기 농가를 소개합니다.

    강환기 농가는 토양개량을 통해 건강한 흙을 만들어 적절한 시비량을 통해 통통하고 연한 먹음직스러운 열무를 1년 내내 주작목으로 재배하는 농장입니다.

    40여 년간 한 작목을 재배한 노하우로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소비자의 행복과 건강함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더위나 열대야가 지속되는 여름철 시원하고 아삭한 김치, 물김치는 물론 쌀쌀한 날씨에는 조림, 된장국에 제격이고 수분이 많고 열량이 낮은 웰빙 신선채소를 반월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 1년 내내 납품하고 있습니다.

    반월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 외 강환기 농가으 대한민국 으뜸 열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오경식 농가 오경식
    경기도 안산시 오경식 농가

    신선함의 자신감!! 로컬푸드 쌈채류에 있다

    로컬푸드 직매장 신선함의 대표 품목 쌈채류 오경식 농가를 소개합니다.
    로컬푸드 직매장의 신선함을 대표하는 품목은 쌈채류입니다.

    반월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로컬푸드 판매를 위한 냉장고 또는 저온저장고가 없습니다.
    신선채소 1일 유통 체계도 있지만 억지로 보관 기간을 늘리지 않고 소비자에게 자연의 상태로 상품을 전달하기 위한 마음이죠.
    로컬푸드 직매장이 신선함에 자신감을 갖고 소비자에게 싱싱함을 인정받는 건
    소농가가 소량 다품종의 대표 작물 쌈채류를 1년 내내 출하하는 오경식 농가 같은 출하 농업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경식 농가는 고품질 토양관리와 친환경적인 재배를 위한 노력은 물론
    단품 당 낮은 단가에도 불구하고 한 땀 한 땀 쌈채류를 수확하여 포장, 출하하기까지 타작물보다 많은 정성이 들입니다.

    매일 신선한 쌈을 드시고 싶다며 반월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찾아오셔서 오경식 농가의 신선함의 차이를 만나보세요!!

    자세히보기
  • 경기도 포천시 이동교리정도훈 농가 정도훈
    경기도 포천시 정도훈 농가

    고품질 딸기생산을 위한 끝없는 노력

    포천시에서 고집스럽게 고품질의 딸기를 재배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년 농업인 정도훈 농가를 소개합니다.

    정도훈 농가는 현재 3,630m²(1,100평) 규모의 연동하우스에서 약 3만주의 딸기(설향)를 키우고 있으며,
    유치원 및 초등생을 대상으로 체험농장과 어린이 뮤지컬 공연을 접목하여 운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정도훈 농가의 딸기는 12월부터 다음 해 4월까지 생산하며,
    포천 로컬푸드 파머스마켓, 인터넷 판매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완숙된 딸기만을 선별 수확하여 출하하고 있어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 인기가 좋습니다.

    자세히보기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김영석 농가 김영석
    경기도 안산시 김영석 농가

    안산에 한국인이라면 잊을 수 없는 맛! 우리 장맛이 있습니다.

    안산시에서 우리 콩으로 바른 먹거리를 만드는 상록수 된장마을 김영석 농가를 소개합니다.

    상록수 된장마을은 김영석 대표가 우리 콩을 사용해 직접 메주를 띄우고 발효시켜 전통방식으로 장을 담가 판매하고 있으며,
    장 담그기 체험, 두부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기성품에 익숙한 현 세대에 우리나라 전통 먹거리 문화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1993년 안산시 본오동의 작은 방앗간에서 시작해 지속성장하여 2009년 지금의 사사동 일대에 자리 잡았고, 작업장과 판매장 그리고 콩을 재배하는 밭까지 3,300m²의 규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장 만드는 일은 의외로 간단해도 한결같은 장맛을 내는 것은 그리 간단한 일이 아닌 것을 잘 알고 있는 김영석 농가는
    우리의 어머님들이 늘 하시던 대로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잊을 수 없는 시골 장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반월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오셔서 상록수 된장마을 장맛을 느껴보세요!

    자세히보기
  •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박정순 농가 박정순
    경기도 평택시 박정순 농가

    뿌리와 줄기, 이파리 함께 먹는 수경재배 인삼

    경기도 평택에서 수경재배 인삼 농사를 짓고 있는 박정순 농사를 소개합니다.
    2014년 새싹 삼, 샐러드 삼을 재배하기 위해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에 농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싹삼, 샐러드삼은 미래 농업인 최첨단 ICT 식물 공장형 온실에서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청정재배합니다.

    수경재배하므로 잎부터 뿌리까지 통째로 마음 놓고 드실 수 있는 새싹삼, 샐러드삼이며
    인삼의 뿌리보다 8~9배나 많은 사포닌을 함유한 약채 인삼입니다.

    1988년부터 30년간의 노하우로 변함없는 품질과 정직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품질 수경재배 인삼을 맛보고 싶다며 온라인 또는 평택 통복시장으로 찾아오시면 박정순 농부의 새싹삼, 샐러드삼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