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컬푸드 정보

이달의 로컬농부

전국의 로컬푸드 직매장, 장터,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월별 로컬농부를 소개합니다.

  • 경상북도 경주시 강동면 일대윤옥희 농가 윤옥희
    경상북도 경주시 윤옥희 농가

    새콤달콤 신선한 맛, 대가의 고품질 토마토

    귀농 11년 차에 접어든 윤옥희님은 1년 내내 정성으로 길러온 토마토를 천북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 출하하고 있습니다. 윤옥희님의 농가에서는 탐스러운 토마토와 앙증맞은 방울토마토가 재배되고 있는데요. 높은 당도와 균일한 품질, 신선함이 윤옥희님 농가 토마토의 특징입니다. 윤옥희님은 재배 환경이 자동으로 세팅되는 스마트팜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윤옥희님의 노하우와 스마트 기술의 완벽 하모니가 건강하고 신선한 토마토의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꾸준한 노력으로 품질을 인정받아 이제는 토마토의 대가로 통한다는 윤옥희님. 토마토의 레드빛 향연이 펼쳐지는 윤옥희님의 농가, 함께 만나볼까요?  

    자세히보기
  • 전라남도 나주시 반남면이인숙 농가 이인숙
    전라남도 나주시 이인숙 농가

    나주 로컬푸드의 영원한 동반자

    나주 로컬푸드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작물을 출하해온 이인숙님. 양배추, 당근, 대파, 고추 등 다양한 작물을 재배해 나주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에 출하하고 있습니다. 들려오는 소문으로는 현재까지 출하 품목이 무려 100개를 넘었다고 하는데요. 대롱대롱 매달린 빨간 고추, 반짝반짝 윤이 나는 가지, 높은 품질과 그에 상응하는 우수한 맛이 이인숙님 농가의 자랑입니다. 농부님의 작물은 한 번도 맛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맛본 사람은 없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로 많은 단골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365일 바쁘게 돌아가는 이인숙님의 농가, 함께 만나볼까요?  

    자세히보기
  • 경상북도 경주시 천북면 일대최병출 농가 최병출
    경상북도 경주시 최병출 농가

    베테랑 농부의 사랑을 담다!

    농사경력 50년의 베테랑 농부 최병출님. 당근과 오이 등의 채소부터 복숭아 딸기의 과일까지! 사계절 내내 정성으로 기른 작물들을 천북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 출하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신선한 작물을 제공한다는 로컬푸드의 취지에 걸맞게 최병출님의 작물은 맛은 물론, 최상의 신선도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농사는 주인의 발자국 소리만 들어도 자란다“ 라는 옛 어르신의 말씀을 가슴에 새기고 더 자주 들여다보는 농부님. 작물에 대한 열렬한 애정 덕분일까요. 수확한 작물이 더욱 신선해 보입니다. 열매 맺힌 모습을 보면 즐겁다고 말하는 농부님, 농사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가득한 최병출님의 농가, 함께 만나보시죠.   

    자세히보기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굴신길13강희 농가 강희
    전라북도 전주시 강희 농가

    연구하는 농부의 좋은 품질을 향한 자부심

    작년에만 약 180여 개의 잡곡과 미곡을 출하한 강희 농가는 대대로 농사를 짓고 있는 명문 농가입니다. 토종 벼와 재래 벼를 포함한 미곡 품종들부터, 기장과 녹두 등의 잡곡까지. 모두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재배와 수확에 성공했습니다. 과거엔 품목별로 도정시설이 달라 애를 먹을 때도 있었습니다만, 현재는 기존 도정시설에 직접 개발한 도정기계까지 설비를 갖춰 좋은 품질의 다품종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국 유일’, ‘국내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는 강희 농가의 잡곡과 미곡. 남다른 열정이 담긴 강희 농부의 논과 도정시설을 함께 보시죠!

    자세히보기
  • 전라남도 나주시 반남면 성계리 산11이영자 농가 이영자
    전라남도 나주시 이영자 농가

    나주시민의 푸르른 밥상을 위해!

    우리 밥상에 초록빛 건강함을 더하는 엽채류. 나주 로컬푸드의 엽채류를 든든하게 담당하고 있는 농부가 있습니다. 바로 이영자 농부인데요. 나주시민의 푸르른 밥상을 책임지기 위해 하루도 빠짐없이 밭으로 향합니다. 바지런히 손을 움직여 채소들을 한 잎 한 잎 섬세히 보살피고, 직접 트랙터를 운전해 물건을 옮기기도 하는데요. 반전매력 가득한 이영자 농부의 농가를 함께 만나볼까요?   
     

    자세히보기
  • 전라북도 완주군 비봉면 소농리 584-2윤공순 농가 윤공순
    전라북도 완주군 윤공순 농가

    열정이 방울방울, 기쁜 우리 여름날!

    빨간색이 주렁주렁 열매 맺은 방울토마토 나무를 본 적이 있나요? 뜨거운 여름, 더 뜨거운 하우스 내부의 답답함이 감격으로 바뀌는 장면인데요. 가장 더운 낮 2시, 모두가 지칠 때지만 윤공순 농부는 방울토마토 수확을 위해 지친 기색도 없이 바삐 손을 움직입니다. 윤공순 농부는 개인의 농사일은 물론, 마을이 농사에 참여하는 평치두레농장일도 5년간 책임져왔습니다. 5-6가구가 합심하여 농장의 이름으로 출하하는 생산물에도 윤공순 농부의 책임감이 더해지는 것이죠. 무더운 7월, 빛나는 땀방울이 한창인 윤공순 농가를 함께 보실까요?
     

    자세히보기
  • 전라북도 남원시 금지면 서매리 140원동호 농가 원동호
    전라북도 남원시 원동호 농가

    청년농부의 새콤달콤 열정 복숭아

    수분 가득 머금은 달콤한 복숭아. 이보다 사랑스러운 과일이 또 있을까요? 특히 남원의 복숭아는 맛과 향 모두 일품이며 당도 또한 우수한데요. 원동호님 농가의 복숭아는 더욱 건강하고 특별합니다. 친환경 재배를 추구하기 때문이죠. 유기농 퇴비와 농업기술센터의 미생물을 이용한 농법을 사용하는데요. ‘내 가족이 먹는다’라는 생각으로 정성껏 재배합니다. 5월 말부터 두 달여간 다양한 품종의 복숭아가 재배된다고 하니,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원동호님 농가의 맛있는 복숭아를 취향 따라 즐겨보세요!
     

    자세히보기
  •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4가하윤순 농가 하윤순
    전라북도 전주시 하윤순 농가

    전주시민의 행복한 밥상을 위해

    로컬농부 1세대에 빛나는 하윤순님은 사시사철, 계절의 싱그러움을 담은 채소와 잡곡들을 전주푸드에 출하하고 있습니다. 로컬푸드의 취지에 알맞게 다양한 품목으로 소비자와 만나고 있는데요. 연간 무려 100여 품목에 이릅니다.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주곡(主穀) 외에 흑미, 녹미, 홍미, 현미, 찹쌀, 콩 등을 연중 내내 출하하는 로컬농부계의 장인! 올해는 잡곡뿐 아니라, 고추와 오이, 대파 등 채소 농사도 풍년이라고 해요. 하윤순 농가의 다채로운 로컬푸드로 건강한 영양 밥상 크게 한 번 차려볼까요? 

    자세히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