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컬푸드란?

Everyday 뉴스

로컬푸드 뉴스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쿠팡·마켓컬리에 뒤지지 않게…로컬푸드도 근거리 배송 서비스

  • 2020-05-22 08:58
  • 조회 46
로컬푸드 직매장 근거리 배송서비스 시작
로컬푸드 직매장 근거리 배송서비스 시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그동안 매장에서만 농산물을 팔았던 로컬푸드 직매장이 20일부터 근거리 배송을 시작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유통환경의 변화에 맞춰서 오프라인으로만 운영하던 로컬푸드 직매장의 근거리 배송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쿠팡, 마켓컬리 등이 당일배송과 새벽배송으로 인기를 끄는 상황에서 고객의 편의를 증진하고 로컬푸드 직매장 사업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내놓은 조치다.

근거리 배송 서비스는 우선 전주시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전주푸드직매장 종합경기장점과 송천점 두 곳에서 시행한다. 전주푸드직매장은 1천255개 지역 농가가 출하한 850여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전주지역 소비자는 전화나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오전과 오후에 한 차례씩 운행하는 배송 차량을 통해 집에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포장은 모두 친환경 상자를 쓰고 배송차는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전기차를 이용한다.

이외에도 직매장에 직접 제품을 납품하기 어려운 지역의 영세농가를 위해 찾아가는 농산물 순회 수집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e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05/20 14:55 송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