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푸트테크 경기도지사상에 고품질 식물성 계란 '스위트에그'
  • 2024-01-26 08:59
  • 조회수 149

경기농수산진흥원·한국푸드테크협 공모전…"로컬푸드의 판로개척 기대"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한국푸드테크협의회와 함께 25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2023 코리아 푸드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식품 부문 경기도지사상에 메타텍스쳐가 개발한 고품질 식물성 계란 '스위트에그'를 선정했다.
 

스위트에그
스위트에그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푸드테크는 식품(food)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식품 관련 산업에 첨단기술 등을 적용,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술을 말한다.

콩이 주재료인 스위트에그는 일반 계란과 식감이 90% 일치할 정도로 뛰어나 식품·유통업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경쟁 제품인 미국의 저스트에그보다 품질이 좋고 가격도 저렴해 미국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도 나왔다.

대두박(콩에서 기름을 짜고 남은 찌꺼기) 업사이클링을 통해 고부가가치 식품 원료인 대두배아 발효추출물 개발을 제안한 엠바이옴쎄라퓨틱스는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상을 받았다.

비식품 부문 경기도지사상은 링크디엔에스의 로컬푸드 가공 및 마케팅 플랫폼에 돌아갔다.

이 플랫폼은 방대한 국내외 식품가공 원료 이용 및 레시피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수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식품 개발과 국내외 마케팅을 돕는다.
 

푸드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푸드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목을 받게된 푸드테크가 고품질 친환경 로컬푸드의 판로 개척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1/25 17:47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