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in정
[서귀포시 제공]
(서귀포=연합뉴스) 서귀포시는 공식 농수축산 온라인몰 '서귀포in정'의 3분기 입점업체를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입점 모집 대상은 도내 생산된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생산자며, 감귤류, 애플망고, 마늘, 월동무 등은 관내 생산된 농가 상품에 한해 입점 가능하다.
시는 생산자와 소비자 직거래 유통구조를 활성화하기 위해 감귤류 입점대상을 농업인과 관내 농·감협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법인 및 유통사업자는 입점할 수 없다.
농산물의 경우 품목별 세부 품질기준에 합격해야 하며, 농수축산 가공식품은 제주 우수제품 품질인증(JQ인증) 보유 업체, 제주도산 주재료를 이용한 식품제조·가공업체, 제주산 주재료를 이용한 가공업·HACCP인증을 받은 위탁생산 업체 중 1가지를 충족해야 입점할 수 있다.
입점 희망자는 서귀포in정 쇼핑몰(www.sgpij.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고봉구 서귀포시 감귤농정과장은 "서귀포in정은 공공성과 실효성을 겸비한 유통모델로 그간 농가소득 향상, 물류체계 개선, 정산의 투명성과 안정성 확보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며 "지속적인 직거래 유통 혁신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귀포in정은 2021년 1월 출범 이후, 누적 매출(2025년 5월 기준) 294억원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