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제주소식] 애월읍 농수축박람회
  • 2023-11-03 08:52
  • 조회수 151

(제주=연합뉴스) 제주시 애월읍은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새별오름 일원에서 '2023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제주시청
제주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애월읍 농수축박람회는 지역 농수축산물의 홍보를 통한 6차 산업제품의 판로 확대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애월읍과 주민자치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80여 개 단체가 참여해 지역의 청정 농수축산물을 활용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

직거래장터를 중심으로 스마트 농기계 전시, 6차 산업존, 특별 홍보관 등 구역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부대행사로 버블쇼, 지역예술인 공연, 스탬프 투어, 투호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2일 오후 2시 항공기 사고를 가정한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는 제주소방서, 제주지방항공청,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협력업체, 공항 상주기관 등 유관기관과 민간이 합동으로 참가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의 실시간 연계를 통해 재난 상황 단계별 각 기관의 임무와 역할을 숙지했다.

토론훈련은 제주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강병삼 시장 주재로 재난대응체계 전반을 점검했고, 안우진 부시장이 참여한 현장훈련은 실제 발생할 수 있는 난기류에 따른 항공기 사고를 가정해 수습하는 내용으로 제주공항 화물청사 계류장에서 실시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3/11/02 15:0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