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곡성소식] 귀농·귀촌인 뚝방마켓 '직거래 장터'
  • 2024-09-10 15:40
  • 조회수 36

곡성군 귀농인,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곡성군 귀농인,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연합뉴스) 전남 곡성군 귀농·귀촌 협의회는 뚝방마켓에서 직거래장터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에 첫 개장일에 지난 7일 직거래 장터를 연 귀농·귀촌인은 도시민들에게 귀농·귀촌 지원 정책도 소개하며 1대 1 상담도 펼쳤다.

곡성군은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귀농 체험학교,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지역 농업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고 말했다.
 

곡성군, 홍콩 과일채소박람회 참가
곡성군, 홍콩 과일채소박람회 참가

[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콩 과일채소박람회 참가해 수출상담
 

(곡성=연합뉴스) 전남 곡성군은 2024 홍콩 과일채소박람회(ASIA FRUIT LOGISTICA)에 참가해 지역 특산품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곡성군은 백세미(석곡농협), 배(곡성배영농조합), 멜론(대신영농조합)을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신선과일 및 채소 박람회에 선보여 수출 상담도 했다.

전남도의 참가비 지원으로 박람회에 참가한 곡성군은 30여 건의 심층 상담을 했으며, 하루 평균 300~500여 명 방문객을 맞았다.

군 관계자는 "생산업체와 수입 바이어를 상대로 수출 상담을 심도 있게 했다"며 "곡성 농산물 수출이 성사되도록 후속 노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9/09 16:22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