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미국 시카고서 함양군 농식품 홍보전…시장개척단 수출협약도
  • 2023-05-23 09:31
  • 조회수 172

함양군, 미국 시카고 업무협약
함양군, 미국 시카고 업무협약

[경남 함양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연합뉴스) 박정헌 기자 = 경남 함양군 미국 시장개척단이 시카고 현지 유통업체와 수출협약을 했다.

22일 함양군에 따르면 진병영 군수를 단장으로 군 관계자, 관내 수출업체 등으로 짜인 미국시장개척단은 시카고에서 농산물 홍보판촉전 등 해외시장 개척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홍보판촉전에는 '케이푸드'로 주목받는 떡볶이를 비롯해 연잎밥, 인삼죽, 냉면 등 대표 농식품 30여종이 선보여 교민들은 물론 현지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시카고 현지방송은 물론 유튜브 등 다양한 현지 매체를 통해 함양 농식품을 소개했다.

또 현지 유통업체와 삼계탕, 연잎 가공식품, 다류, 떡볶이 등을 수출하는 협약을 하고 미국 중부 현지 바이어들에게 함양 농식품을 적극 알렸다.

이번 시장개척단에 참가하지 못한 업체의 제품에 대해서는 향후 온라인 상담과 전화 등을 통해서 수출 협의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진 군수는 "우수한 농식품을 교민과 현지인들에게 홍보할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우수한 지역 먹거리들의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 군수 등 12명으로 구성된 미국 시장개척단은 내수시장 한계를 극복하고 국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미국 현지 시장 개척에 나선다.
 

home1223@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3/05/22 10:43 송고